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, 웹이즈프리

HOME > game

[고전 오락실 게임] Tube It 퍼즐 게임

Last Modified : 2020-12-03 / Created : 2020-12-02
2,700
View Count
얼마 전 부터 계속하여 작성 중인 고전 오락실 게임 리뷰! 오늘은 퍼즐 게임인 Tube It이라는 게임에 대하여 소개해보려고 합니다.


스크린샷) 위에서 내려오는 파이프의 방향을 맞추어 연결하자



# 퍼즐게임 Tube It


이 게임은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장르 중 하나인 퍼즐 장르의 게임입니다. 아무래도 퍼즐 게임이 슈팅, 액션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많지 않죠. 그 중에서도 손 꼽히는 게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. 그럼 이 게임은 어떤 게임일까요?

  • 게임명 : Tube It
  • 장르 : 퍼즐(Puzzle)
  • 게임특징 : 1인 또는 2인 가능



! 테트리스와 파이프라인을 합친 게임


테트리스는 누구나 잘 알고있는 게임입니다. 파이프라인도 많이 알려졌는데요 ~ 파이프를 서로 연결하여 시작점에서 도착점까지 연결하는 유명한 게임이죠. 이 두 가지 게임 방식을 서로 합치면 바로 Tube It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.

파이프라인 관련 링크 바로가기 >
https://webisfree.com/2020-11-13/[고전게임]-오락실-게임~-파이프라인


게임을 시작하면 테트리스처럼 위에서 파이프가 내려오게 됩니다. 이때 파이프는 시계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변경할 수가 있는데요 ~ 좌측 또는 우측의 파이프 라인을 내려온 파이프와 연결하면 해당 줄이 없어지게 되죠. 정해진 수의 파이프를 모두 제거하면 게임을 승리할 수 있게됩니다.

스크린샷)  난이도는 총 세 가지. 연습, 노멀, 하드가 존재!

게임 방식은 매 판을 클리어하는 방식과 상대방과 서로 경쟁하는 대전 방식 두 가지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첫 번째는 협동 방식은 아니고 각자 다른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하죠.


@ 매우 어려운 난이도
실제 플레이해보면 이 게임이 얼마나 어려운 지 알 수 있습니다. 특히 파이프 내려오는 속도가 갑자기 굉장히 빨라지는데요 ... 그래서 내려오는 파이프를 빠르게 방향을 바꾸어 맞추어야만 하죠.


@ Tube It 조작 방법은?
파이프를 제거하기 위한 조작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크게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.

1. 파이프의 방향을 전환(시계 또는 반시계)
2. 파이프를 이동하기




! 게임 팁 및 정보

파이프가 한 방향으로 높게 쌓이는 경우를 주의해야 합니다. 맨 위에 한 줄이라도 벗어나도록 쌓일 경우 실패하기 때문이죠. 한 가지 팁이라면 다른 라인에 비하여 하나의 줄이 매우 높은 경우??? 이때는 높이 있는 파이프를 옆으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.


@ 아이템 활용을 잘 하자
중간 중간 시계 폭탄 아이템이 나타나게 됩니다. 이 아이템을 매우 잘 사용해야만 하는데요... 시계는 현재 시간을 잠시 멈추어줍니다. 그 안에 빠르게 파이프를 제거하면 좋겠죠. 그리고 폭탄의 경우 주의에 있는 모든 파이프를 함께 터트려주는 가장 효과적인 아이템입니다. 가급적 가운데에 폭탄을 위치시키면 더 많은 파이프를 부쉴 수 있겠죠!

파이프 전환하려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죠. 만약 이동하기를 원하는 경우 버튼을 꾹 누르고 드래그하면 됩니다. 다만 옆에 다른 파이프로 막혀있는 경우 이동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.


마치면서... 이 게임은 중독성이 매우 높은 것 같습니다... 게임을 한 번 시작하면 시간이 얼마나 지나간지도 모르게 몰입도가 좋다고 할까요? 하지만 정말 어렵기 때문에 한 판을 클리어하기 이해서 매우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죠. 여기까지 재미있는 고전 게임 Tube It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.

Previous

[고전 오락실 게임] 원더보이 몬스터랜드

Previous

[고전 오락실 게임] 알카노이드, arkanoid